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코인 정보

솔라나 해커톤 1등 프로젝트 ottercash 무지성 참여 후기

이번 솔라나 해커톤 1등 프로젝트 ottercash를 이용해 보려고 한다. 목적은 다분히 에어드랍이긴 한데 이게 에어드랍될지는 모르겠지만 참여하는데 1솔정도 밖에 들지 않기에 참여해 보려고 한다. 이런 프로젝트가 대박이 나서 FOMO가 오면 안되기 때문에 무지성 참여 하려고 한다.

 

다시 말하지만 나도 무지성 참여 이기 때문에 보는 참가 할 생각이 있는 투자자 분들은 충분히 DYOR(Do Your Own Reserch) 해보길 바란다. 

 


1. ottercash 사이트

Deposit | Otter Cash

 

Otter Cash

Anonymous transactions on Solana

otter.cash

 

2. 지갑 연결 후 Deposit

deposit

필자는 팬텀지갑으로 연결 후 deposit을 했다.

Deposit 양이 0.1~1000sol로 나와 있지만 현재 beta로서 1sol 밖에 예치가 안된다.

 

3. 주의사항, 트랜잭션

주의사항

Deposit을 누르게 되면 경고 문구가 뜨는데 여기는 특이하게도 트잭이 3번 이상 필요 하다.

(필자는 4번 정도 트잭)

여기서 중요한게 전송된 후 비밀 메모가 제공되는데 이건 꼭 적어 놔야 하는거 같다. (니모닉과 비슷한 느낌) 

sol 트랜잭션

트잭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매우 오래걸린다.

(참고. 필자는 pending 소요 시간 약 40분 기다리다가 안되어서 새로고침 하니깐 빨리 되었다.)

 

3. Secret Note

secret note

주의사항 읽어 볼 때에는 니모닉 처럼 '오프라인 수첩에 적어야지' 라는 생각을 가졌지만 매우 긴 Secret Note에 적을 엄두가 안나서 해킹 위험이 있긴하지만 날려봤자 1sol이라고 생각해서 휴대폰 보안폴더에 저장 했다. 

(해킹 이슈 때문에 많이 찝찝하긴 한데 어쩔 수 없다. 상상 이상으로 길다.)


이게 에어드랍을 해줄지는 모르지만 농부가 씨를 뿌려 놓는 마음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뿌려둔다.

(0.1sol 정도면 다계정 하겠는데 1sol이라서 계정 하나만 Deposit)